S.O.R.I 란?

Sogang Online Reading Inventory (S.O.R.I.)는 학생들의 독서 능력 향상을 위하여 SLP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On-Line Reading Program입니다. SLP 학생들은 각 학당의 Library에서 자신의 수준과 취향에 맞는 도서를 읽은 후 S.O.R.I.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읽은 책에 대한 퀴즈를 풀고 Book Report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S.O.R.I의 특징

엄선된 Book Collection

S.O.R.I. 프로그램은 문학적 가치가 있는 유명 작가들의 작품과 학습자의 언어 능력 향상을 위한 Readers Series등 문학과 어학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엄선된 도서에 대한 소개와 퀴즈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문제 유형 및 독후 활동

S.O.R.I. 프로그램은 유치부 및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문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그림 문항, 초등 고학년 학생들의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공통 단어 찾기 및 Summary 문항 등 인지 발달 정도를 고려한 다채로운 문제 유형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Book Report를 통하여 읽은 책을 더욱 효과적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풍부한 도서 소개 자료

S.O.R.I. 프로그램은 문학적 가치가 있는 유명 작가들의 작품과 학습자의 언어 능력 향상을 위한 Readers Series등 문학과 어학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엄선된 도서에 대한 소개와 퀴즈를 제공합니다.

독서이력관리

대출 도서 목록이 관리되어 학습자가 선호하는 장르의 도서를 파악할 수 있고 개인의 퀴즈 점수뿐만 아니라 SLP전체 평균 점수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자의 리딩 실력을 파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지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Level Guide

S.O.R.I.는 유치부 Rainbow Bridge Program과 연계되어 있는 Connections와 초등학생들의 Extensive Reading을 위한 Selection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onnections

스스로 책을 읽기 어려운 유치부 학생들을 위하여 수업시간에 선생님과 함께 책을 읽고 가정에서는 읽은 책에 대하여 온라인 퀴즈를 풀며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On-Off 연계 프로그램입니다.

Connections 바로가기

Selections

문자를 습득하여 스스로 읽기를 시작하고 완성해가는 초등학생들을 위하여 본인이 고른 책을 읽고 온라인 퀴즈를 통하여 내용을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 다독 중심의 프로그램입니다.

Selections 바로가기